고객지원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을 위한
필수 선택!

대표전화예약 및 문의사항은 전화주세요!

1588-0880
02-2637-5454

팩스
1588-0880
02-2637-5454
핸드폰
010-9424-6854
이메일
dc8989@hanmail.net
홈 > 고객지원 > 자동차정보

자동차정보

친절한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경영이념으로 노력하겠습니다.

  • 차에서 잠들기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할 3가지
  • 작성일 2019-02-27 15:01
    글쓴이 관리자
    조회 : 2,249
  • 차에서 잠들기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할 3가지

    안녕하세요 ABC타이어입니다. 요즘 고속도로를 보면 졸음 운전에 대한 경고 문고가 참 많은데요. 졸음 운전은 음주 운전 못지 않게 사고 확률을 높여줄 뿐 아니라, 특히 고속도로와 같은 곳에서는 바로 대형사고로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국 고속도로에 휴게소와는 별도로 졸음 쉼터를 운영하고 있는 것도 바로 이와 같은 이유입니다.

    하지만 자동차에서 잠깐 자는 낮잠이라고 해도 반드시 체크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ABC타이어와 함께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진을 반드시 꺼주세요

    많은 운전자들이 겨울에는 히터, 여름에는 에어컨을 작동하기 위해 엔진을 켜고 차에서 자는데요. 이것이 차에서 잘 때 가장 위험한 부분입니다. 자고 있는 사이에 배기 가스가 차 안으로 유입되어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사망에 이르는 사고가 매년 보고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겨울에는 머플러가 눈에 막혀 차 안 배기가스가 역류하기도 하고요. 또, 운전석에서 자는 동안 무의식적으로 엑셀을 밟아 공회전 상태가 지속되다가 차량 화재가 일어나기도 합니다. 정지 상태에서 엔진   공회전이 10분 정도만 지속되어도 화재가 발생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따라서 겨울철에 차에서 잘 때는 두꺼운 옷이나 담요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고, 여름철에는 창문을 살짝 열어 통풍이 되도록 하거나, USB 선풍기 등을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 외에 장마철이나, 꽃가루, 미세먼지 등 잠들기 전 계절적 요인을 고려해서 미리 조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코노미 클래스 증후군

    장시간 좁은 장소에 계속 같은 자세로 있으면 다리의 혈류가 나빠져 혈관 내에 혈전이 생기는 현상을 이코노미 클래스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물론 공간이 넉넉하고 쿠션이 좋은 고급 대형차라면 덜 하겠죠. 그래도 차에서 자는 것이 침대에서 자는 것보다 편할리는 없습니다. 차에서 잠을 잘 때는 벨트를 풀고 단추를 푸는 등 최대한 편안한 자세로 자고, 수분을 자주 섭취해야 합니다. 흡연도 혈관을 수축시킨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범죄예방 및 주차 매너

    인적이 뜸한 후미진 곳에서 차를 주차하고 잠을 청해야 한다면 범죄도 조심해야 합니다. 반드시 도어를  잠그고 외부에서 차량 내부를 볼 수 없도록 가리는 것이 안전합니다.

    당연히 지갑이나 귀중품 등도 차 밖에서 보이지 않는 곳에 숨겨두는 것이 좋은데요. 무엇보다 치안이 취약한 곳에서는 주차를 하고 잠을 자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대비책입니다.

    이 밖에 잠을 자는 동안 미연의 사고를 방지 하기 위해 가급적 평지에 주차하고, 반드시 사이드 브레이크를 걸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다른 차량의 운전에 방해되지 않도록 미리 주변을 살펴보고, 주변에 함부로 쓰레기나 오물을 버리지 않는 매너도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차에서 잠들기 전에 꼭 체크해야 할 3가지를 살펴봤는데요. 졸리면 반드시 쉬어가는 습관과 더불어 이러한 점을 유의해 안전도 챙기시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모든 운전자의 안전 운전을 바라는 ABC타이어에서 알려드렸습니다.